본문 바로가기

PLAN/행복 영어

미드 영거(Younger) 영어 공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미다인입니다~ ^^

 

공부하기 앞서~ 간단하게 저의 공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영어 자막과 함께 미드 보기

: 보통 한글자막으로 내용 파악한 후 영어 자막으로 보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전 hulu로 보다 보니 한글 자막이 지원되지 않아서 영어 자막으로 먼저 보는데, 단점은 처음에 흥미가 없으면 집중력이 떨어져서 계속 보기 힘든 부분이 있어요ㅋㅋ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2) 대본 해석하기

: 이 과정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중요합니다. 

모르는 단어, 숙어 찾아 이해하면서 반복적으로 영상 틀어놓고 계속 듣습니다.

저는 에피소드 한편을 보통 10번 이상 듣는 것 같아요.

대본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내용 파악은 물론 반복적으로 듣다 보니, 리스닝 실력도 향상됩니다.

또한, 같은 장면이 되돌아오면 반복적으로 억양이나, 말투, 발음 등을 따라하게 되니 스피킹 연습에도 효과적입니다.

 

3) 대본 보면서 듣고 말하기

: 영상을 무자막으로 보면서 이해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정리한 대본을 함께 보면서 장면마다 반복적으로 큰소리로 따라 말합니다.

이미 대본 정리하면서 계속 듣고 말했기 때문에, 이번엔 배우가 된 듯 얼굴 표정, 감정연기까지 따라 말하는 연습을 합니다.

솔직히~ 처음엔 어색하고 창피해서 혼자 있을 때만 했어요.ㅋㅋㅋㅋㅋㅋ 근데~ 하다 보니 얼굴이 조금씩 두꺼워지면서 남편 있을 때도 합니다.

 

4) 마음에 드는 표현 외우기 (내 표현으로 만들기)

: 사실 미드에 나오는 표현들을 결국 내 것으로 만들려면, 의식적으로 생각하며 문장 바꿔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일기도 쓰지만 오래 못 가요.

그래서 일단 맘에 드는 표현은 그냥 툭!! 치면 튀어나올 수 있을 만큼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 말합니다.

미드에 나오는 표현이라도 먼저 외우자!!는 목적!!! 입니다.

 

 


이상~ 미다인의 공부방법인데요~^^ 

 

특별할 건 없어요~ 솔직히 그냥 따라 하면서 그때그때 표현 한 가지씩 배워가는 거예요~ ㅋㅋ

처음엔 유튜브로 많은 공부법들을 보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았는데, 결국은 어떤 방법이든 꾸준히~가 중요하더라고요!!!

한참 열심히 공부하다가 멈추고, 한~ 두 달 지나서 다시 시작하고, 이게 반복하다 보니 계속 제자리에.... ㅎㅎㅎㅎ

 

앞으로는 미드 영거(Younger) 시즌이 끝나는 그날까지~ 멈추지 않고 도전해볼게요~^^

제가 직접 번역기 돌려서 영작하고, 모르는 표현 검색해서 정리한 자료이다 보니, 부족할 수 있어요~

제가 잘못 번역했거나 모르는 표현이 있다면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아래는 에피소드입니다.


 

 

처음 영어 공부에 의욕이 넘쳐 있을 때~

애니메이션 "쥬토피아"를 빠져서 몇 번을 봐도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마침!! <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 책을 읽게 되면서 그래! 쥬토피아 영화를 다~ 씹어먹어 버리겠어!!  결심을 했지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매일 10분씩 반복적으로 발음 따라 하고, 하루 한 번은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서 흥얼거렸어요.

두 달 동안 거의 매일 봤는데~  정말 효과가 있더라고요!!!!!

이 공부 방법이 저에게 잘 맞는다는 걸 이때! 알았어요ㅋㅋ

 

헉!!!

근데 저도 모르는 아주 큰 단점이 생겼어요~ ㅠㅠ

남편이 제가 영어를 하면 자꾸 웃는데... 놀리는 줄 알았어요~ 정말 ㅋㅋㅋ

우연히 미국인과 대화하게 되었는데~

어리버리 말하기도 했지만...

그 미국인도 웃으면서 친절하게 말을 해주는데...

뭔가 기분이 이상하더라고요~ ^^;;;; 애 다루는 느낌이랄까???

저를 갓 20대로 봐서 그런가?? 착각하면서...

그리 기분은 나쁘진 않았는데도 뭔가? 싸~한 게

솔직히 이런 경우가 몇 번 있었는데

제가 몰랐어요 ㅋㅋ

외국인이 제 말투를 따라 하기 전까진... 

 

나중에 알고 보니 제가 애니메이션 말투로 영어를....

솔직히 외국인과 말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그냥 넘어갔는데... 

애니메이션이 너무 재미있어서 연기하듯 따라 했더니 부작용이~  캐릭터 말투? 애 말투? 귀엽게 말하려고 하는 것처럼 들린다고 해야 하나...

제가 캐릭터 흉내 내는 걸 너무 좋아했던게... 오히려~ 톤까지... 따라 해서 ㅎㅎㅎㅎ 창피함을 당한 이후부턴 영화로 공부한 적이 없어요. 그냥 보기만 했을뿐~ㅋㅋ

이번 기회에 다시 미드로 한번더 영어를 씹어먹어 보려고요~!!!  

함께해요~!!!!!

 

 

 

오늘도 어렵게 시간 내서 글 씀에  감사합니다.

(아직 서툰 저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서 매일 감사 인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