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인생 독서

[영어 원서책] 영화 원더(Wonder)보고 원서로 영어공부 도전!!

안녕하세요~ 미다인입니다~ ^^

 

오늘은~ 그동안 계속 생각만 했던 [영어 원서 읽기]를 도전하려고 해요!!

 

사실 결혼 전엔 책읽는 걸 너무 좋아해서~ 사모으는게 취미였거든요~ㅋㅋ 그래서 결혼 후 미국에서 살게 되면서 이젠 영어공부 열심히해서 원서로 책을 많이 많이 읽으리라!!! 다짐을 하며 좋아했는데... 아직까지도 다짐만~ 😂😰이네요.

그래서 올핸 무조건 [영어 원서로 한달에 한권 읽기]를 계획하고 제가 좋아하는 장르에~ 영어 수준이 맞는 원서를 선택했는데~  

바로 R. J. 팔라시오의 원더(Wonder)예요. 

 

 

영화 <원더>를 먼저 보고선 감동받아서 펑펑 울면서~ 바로 이거다!! 했는데~ 

마침! 원서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책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셔서~ 서점가서 직접보고 바로 구매했어요!!! 

 

(갑자기 뜬금없지만, 이 영화 보고선 <어거스트 러쉬>가 생각났어요~ ㅎㅎㅎㅎ

예전에 흠뻑 빠져서 영화를 몇번이나 반복해서 봤는지~ 한국 배우도 출연했는데 언급은 안할게요ㅋㅋㅋㅋ 그때 영화로 영어공부했으면 지금쯤은....음.. 😭😅😅😢  옆으로 셌네요~ ^^;; 둘다 감동적인 영화이기도 하지만, 원더 주인공 이름이 어거스트라서~ 생각난 것 같아요!!ㅋㅋ)

 

 

2017년도 개봉으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이기에~ 이미 많은 분들이 다 알고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원서 읽기에 앞서 도움되고자 <등장 인물과 간단 줄거리 & 앞으로의 공부방법>도 간단히 정리해봤어요!!!

 

 

 

 


 

 

등장인물과 줄거리

 

 

 

"누구보다 위트 있고 호기심 많은 매력 넘치는 아이! 남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헬멧 속에 숨었던 아이"

‘어기’(제이콥 트렘블레이)가 세상 밖으로 나오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그동안 홈스쿨링하면서 오로지 사랑으로 감싸준 엄마 ‘이사벨’(줄리아 로버츠)은 편견과 차별이 가득한 세상에서 ‘어기’가 용감히 살아갈 수 있도록 중학생이 되기 전에 학교에 보낼 결심을 합니다.

 

무조건 ‘어기’ 편인 아빠 ‘네이트’(오웬 윌슨)는 아들의 걱정으로 반대했지만, 엄마의 설득으로 결국 ‘어기’가 가겠다고 하자, 아들의 선택을 존중해줍니다. 그리고 항상 동생에게 모든 것을 양보해왔지만,  누구보다 그를 사랑하는 누나 ‘비아’(이자벨라 비도빅)도 ‘어기’의 첫걸음을 응원해줍니다.

 

그동안 가족이 세상의 전부였던 ‘어기’가 처음으로 헬멧을 벗고 낯선 세상에 용감하게 첫발을 내딛지만, 첫날부터 ‘남다른 외모'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사람들의 시선에 큰 상처를 받습니다. 

그러나 ‘어기’는 끝까지 용기를 내어 먼저 친절함으로 베풀면서 조금씩 주변을 변화시킵니다.

 

보통 주인공의 입장에서만 연출된 상황으로 주위 사람들도 주인공의 입장에서의 한쪽 면만 보게 되면서 편견을 갖길 마련인데요.

이 영화는 각 챕터별로 친구 ‘잭’, 누나 ‘비아’, 비아의 친구 ‘미란다’  각자의 이야기를 다루면서 누구나 개인적인 사정이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모두가 자신에겐 주인공임을 보여주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정말 와닿는 말은 ‘어기’를 괴롭힌 ‘줄리안’의 편견이 가득한 부모에게 전하는 ‘투쉬만’교장 선생님의 한마디였어요!! 

 

“어기의 외모는 바꿀 수 없지만, 우리의 시선은 바꿀 수 있다” 

 

 

우리의 생각, 곧 바라보는 시선, 마음가짐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질 수 있다는 거겠죠!

어른의 생각, 마음가짐이 아이의 교육, 더 나아가 한 아이의 인생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영화보는 내내 많은 깨달음을 얻으면서도 한편으론 저조차 의식하지 못한 편견에 대한 부끄러움을 느끼게 한 영화입니다!

 

 

 

 

“We 're All Wonders”

 

 

“나는 사람들이 기회가 있다면 옳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고 믿는다.

그러나 우리가 막상 그런 상황에 놓이면 내면의 갈등과 맞서게 된다.

누구나 그럴 것이다. 그저 최선을 다해 맞서야 한다”

 

- 원작자 R. J. 팔라시오

 

 

 

 


 

 

원서로 영어공부하는 방법

 

  1. 매일 책 읽기전 모르는 어휘 정리하기! 
  2. 눈으로만 가볍게 읽어보기! (모르는 어휘는 단어장을 보면서~)
  3. 오디오북을 이용해서 한문장씩 따라 읽기! (한문장을 3~ 5번정도 반복적으로 따라 읽어요~ ^^) 
  4. 전체적으로 소리내서 다시 읽기! (녹음해보기)
  5. 마음에 와닿는 문장 간단 정리하기! (5 ~ 10문장)

 


 

 

※ 참고로 유튜브로 많은 전문가분들의 원서 학습방법의 강의를 들으면서,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정리했어요~ ^^

 

[원더]310페이지매일 최소 10페이지씩 읽어야만 한달안에 한권 읽기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어휘공부는 원래 퀴즈렛에 정리해서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하면서 어느정도는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지는데, 이번에는 시간과의 싸움인만큼 네이버사전으로 검색과 함께 바로 저장해서~ 책을 읽으면서 모르는 어휘가 있을때마다 보면서 읽었어요!

3일전부터 미리 읽기 시작했는데, 다행히도 부지런하게 아침시간을 활용하면 매일 10페이지는 읽을 수 있는데, 그래도~ 시간은 오래걸리더라구요~ 😅😭💪🏻

 

앞으로, 매일 10페이지씩 읽으면서  마지막 단계인 와닿는 문장 정리는 포스팅으로 하려고요~ !!! 

원서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