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인생 독서

[영어 원서책] 한달동안 원더(Wonder) 원서 읽기 - 15일차(p144 ~ p154)



안녕하세요~ 미다인입니다!


오늘은 원더 15일차로 이어서 “잭”의 이야기예요~^^

사실 성인이 될수록 더~ 남의 시선에서 자유롭기란 쉽지 않은데요~ 어린 소년이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말하기란 더 어렵겠죠... “어기”와 어울리는게 좋으면서도 솔직하지 못한 자신의 감정에서 화가 나는 건 너무나 당연할 거예요!






『원더(Wonder) 원서 읽기』 - 15일차 p144 ~ p154





▷ It’s so weird because one day, me and August were friends. And the next day, whoosh, he was hardly talking to me. And I haven’t the slightest idea why. When I said to him, “Hey, August, you mad at me or something?” he shrugged and walked away. So I would take that as a definite yes. And since I know for a fact that I didn’t do anything to him to be mad about, I figured Summer could tell me what’s up. But all I got from her was “Bleeding Scream”? Yeah, big help. Thanks, Summer.



너무 이상하다, 어느날, 나와 어거스트는 친구였는데. 다음날, , 어거스트는 나에게 거의 말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그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다. 내가 어거스트에게 “야, 어거스트, 나한테 뭐 화난거 있냐?” 라고 묻자, 어거스트는 어깨를 으쓱하고는 가버렸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확실한 긍정으로 받아들였다. 내가 어거스트에게 화낼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썸머가 나에게 무슨 일인지 말해줄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내가 썸머에게 얻은 건 “피흘리는스크림”이 다라고? 그래, 큰 도움이 됐군. 고마워, 썸머.







▷ Nobody wants to hang out with him. Everyone’s way too hung up on being in the popular group, and he’s just as far from the popular group as you can get. But now I can hang out with anyone I want. If I wanted to be in the popular group, I could totally be in the popular group.

Why this is bad is because, well, (a) I don’t actually enjoy hanging out with the popular group that much. And (b) I actually liked hanging out with August. So this is kind of messed up. And it’s all August’s fault.



아무도 어거스트와 어울리고 싶어하지 않는다. 모든 애들이 인기 그룹에 들어가고 싶어서 너무 안달인데, 어거스트는 인기 그룹과는 거리가 너무 멀다. 하지만 지금 나는 원하면 아무하고나 어울릴 수 있다. 만약 내가 인기 그룹에 들어가고 싶다면, 나는 전적으로 인기 그룹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나쁜 이유는, 글쎄, (첫째) 사실 나는 인기 그룹과 그렇게 많이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둘째) 사실 나는 어거스트와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다. 그래서 이건 좀 엉망진창이다. 그리고 그건 모두 어거스트의 잘못이다.








▷ When me and August were still friends, I was doing okay in science because August sat next to me and always let me copy his notes. August has the neatest handwriting of anybody I’ve ever seen who’s a boy. Even his script is neat: up and down perfectly, with really small round loopy letters. But now that we’re ex-friends, it’s bad because I can’t ask him to let me copy his notes anymore.



나와 어거스트가 여전히 친구였을 때, 나는 과학을 괜찮게 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어거스트가 내 옆에 앉아 항상 자기 노트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어거스트는 내가 본 남자애들 중에서 가장 깔끔한 글씨체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글씨도 깔끔하다: 아주 작고 동그란 글자들을 위아래로 완벽하게 맞춘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전 친구니까 더 이상 내가 어거스트의 노트를 보게 해달라고 부탁할 수 없으니 좋지 않다.








▷ And then I thought of those pictures of melting ghost faces I’ve seen somewhere, where the mouths are open wide and they’re screaming. And then all of a sudden this picture flew into my head, this memory, and I knew what Summer had meant by “bleeding scream.” It’s so weird how it all just came to me in this flash. Someone in homeroom had dressed up in a Bleeding Scream costume on Halloween. I remember seeing him a few desks away from me. And then I remember not seeing him again. Oh man. It was August!



그때 나는 어디선가 본 녹아내리는 유령 얼굴의 사진들을 떠올렸는데, 그 사진들은 입을 크게 벌리고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 그리고 갑자기 이 사진이 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고, 이 기억으로 썸머의 “피흘리는 스크림”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어떻게 이 모든 생각이 이 순간 내게 떠올랐는지 정말 이상하다.

할로윈 날 우리 반 교실에 피흘리는 스크림 복장을 하고 온 애가 있었다. 나는 그 애가 책상에서 얼마 떨어진 곳에서 본 것을 기억한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 애를 다시 보지 못한 것을 기억한다. 이럴 수가, 어거스트였어!








▷  I don’t know why I said that stuff.  I just was going along. I was stupid. I am stupid. Oh God. He was supposed to come as Boba Fett! I would never have said that stuff in front of Boba Fett. But that was him, that Bleeding Scream sitting at the desk looking over at us. The long white mask with the fake squirting blood. The mouth open wide. Like the ghoul was crying. That was him. I felt like I was going to puke.



내가 왜 그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그냥 상황이 그랬다. 나는 어리석었다. 나는 어리석다. 오, 맙소사. 어거스트는 보바 펫을 하고 오기로 했었다! 나는 보바 펫 앞에선 그런 말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건 어거스트였다, 그 피흘리는 스크림은 책상에 앉아 우리를 보고 있었다. 가짜 피가 나오는 긴 하얀 가면. 입이 크게 벌리고. 마치 귀신이 울고 있는 것처럼. 바로 어거스트였다. 나는 토할 것 같았다.









“야! 왜 그랬어?”








“난 바꾸고 싶지 않아.”








“왜 안돼? 정말 저 괴물이랑 짝하고 싶어서?”






▷ And that’s when I punched him. Right in the mouth.



그리고 그때 내가 줄리안에게 주먹을 날렸다. 입에다 정통으로.








오늘은 여기까지~ 😭🙏

결국 감정이 폭발하고 말았어요~ ㅜㅡㅜ 누구보다 심적으로 힘들고 속상한 사람은 아마도 “잭”이겠죠?!! 😢😢

원서~ 완독 후에~ 영화를 다시 한번 봐야겠어요~ ^^ 그럼 다음 16일차에서 만나볼게요~ 빠이👋